마켓팀 소개
- 한국신용데이터(Korea Credit Data, KCD)는 사장님들이 사업을 시작하고, 운영하고, 성장시키는 모든 과정을 돕는 회사입니다. KCD 본사, 한국결제네트웍스(Korea Payment Networks), 한국평가정보(Korea Credit Service), 아임유 등 6개의 공동체 회사에서 캐시노트를 중심으로 220만 개에 달하는 사업장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- 2024년 여름 현재, 캐시노트를 이용하는 사장님들은 매년 180조 원 규모의 재화와 용역을 매입한 것을 기초로 290조원 규모의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데요. 사장님들은 소비자보다 더 빈번히 더 다양한 상품을 매입하지만 개별 가게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협상력을 가지기도 어렵고, 가게 운영에 바쁜 중에도 직접 발주를 처리해야 합니다.
- 이러한 맥락에서 캐시노트 내 "마켓 서비스"의 상품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켓팀은 사장님들이 식자재 및 원부자재를 탐색하고 매입하는 순간을 더 쉽게, 발주를 더 빠르게, 재고관리를 더 똑똑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고자 합니다.
- 또한 마켓팀은 사장님들이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유,무형의 상품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캐시노트 앱에서 구매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.
주요 업무
- 사장님 니즈를 중심으로 한 캐시노트 마켓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사장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 소싱 기획 및 광고영업 / 실행 및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며 서비스 성장에 기여합니다.
- 식품 및 식자재 유통 트랜드 및 사장님 니즈 기반으로 신규/기존 판매사 협업을 통하여,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고객의 불편으로 부터 기회를 창출하고 고객경험 개선을 위해 활동합니다.
기대 요건
- 온라인 채널에서 식품 및 식자재 MD 경험을 5년 이상 보유한 분
- 가공상품 카테고리 경험을 보유한 분
- 신선식품 / 리테일 산업 전반에 폭넓은 지식 및 파트너사와 협업 경험, 네트워크를 보유한 분
- 다양한 파트너사, 고객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문제해결 능력 보유
- 셀러향 광고 상품 영업 경험을 보유한 분 (흔히, "을" 영업이 가능한 분)
- 데이터 기반 상품 개발과 운영, 실적분석 기반의 판매 전략 수립 및 광고영업 경험이 있는 분
- 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개선 의지가 있는 분
우대사항
- 최소 5년 이상 커머스 및 유통 업계에서 상품 기획/소싱 경력을 보유한 분
- 유통사에서 상품소싱 및 MD 업무 경험이 있는 분
- 한국신용데이터의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고자하는 열정이 있는 분
-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분
KCD 지원 전 확인해보면 좋은 콘텐츠
인재영입 과정
- 경력 위주로 작성된 지원서(이력서 및 경력기술서 or 포트폴리오)를 준비하고 지원하기
- KCD 인재영입 매니저와의 Tea Time
- Introduction Meeting을 통해 조직 및 포지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입니다.
- 지원자와 해당 포지션의 Hiring Manager가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인 Casual Talk
- 인재영입 Mini Project
- KCD의 모든 포지션은 작은 프로젝트 절차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
- 지원하신 분야에 관계된 작은 프로젝트를 드리고, 해당 프로젝트 결과물을 중심으로 직군인터뷰 절차를 갈음합니다.
- 지원하신 분이 재직 중임을 전제했을 때 주중 저녁과 주말에 시간을 내신다면 통상적으로 1~2주 내외(10~20시간)가 소요됩니다.
- 완성된 프로젝트 구현 결과를 중심으로 해당 팀과 함께 랩업미팅을 진행합니다.
- 랩업미팅 완료시 소요하신 시간에 대해서 적합한 보상을 해드립니다.
- Team Interview
- 협업이 있는 타부서 리더 및 CEO가 참석하는 최종 인터뷰를 진행합니다.
- 타부서 리더와 인터뷰(1-2세션)
- CEO와 1:1 인터뷰
※ 모든 절차는 오피스 방문 없이, 화상으로도 진행 가능합니다.
※ 상세 프로세스는 서류합격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.
※ 상황에 따라 프로세스가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※ 인재영입 관련 문의 : join@kcd.co.kr